본문 바로가기

What's up!!

포탈들을 조심하자...!!!!

권불십년이라 했던가? 아무리 하늘의 날고 있는 새도 떨어 뜨린다는 권력도 10년을 넘기 어렵다는.. ^^;

한창 싸이월드를 쓰던 나에게 있어서 자그마치 수백장의 사진이 사이월드에 올라가고 있다는 사실에 움찔했다. 생각해 보면 싸이월드는 데이터 백업 시스템이 없다는걸 1-2년 전에 눈치 챈 것이였다. 그럼 이 싸이월드는 몇년이나 더 존재할 수 있단 말인가..?? 길어봐야 5-7년 정도면 쇠락의 길을 걷고 결국 서버를 닫을 것이라고 예측된다. 벌써 부터 싸이는 예전같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으니 말이다.

2년 전부터는 Tattertools를 이용하여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건 블러그 소스를 이용하여 호스팅 하고 DB 와도 연계되기에 비교적 안전하게 나의 자료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1년에 2만원이면 떡을 친다. 도메인도 1년에 12,000원이면 가뿐하게 처리된다.  백업도 내 마음데로다. DNS 서비스를 이용해서 메일도 마음데로 쓴다. 이 얼마나 기쁜일이였는지 모른다.

혹시나 누군가 이 글을 읽는지 모르지만, 너무 포탈을 믿고 스스로의 글, 자료, 사진을 포탈에 의지하는 바보짓은 하지 않았으면 하겠다.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겠는가?

참고로 지금은 호스팅을 접고 티스토리로 옮겨 왔다. 티스토리에서는 테터툴즈의 호스팅을 무료로 해 주니 말이다. 으흐흐.,.. 나중에 망하게 되더라도 데이터는 내가 가지고 있으니 문제 없다. 자자 여러분들도 한번쯤 도전해 보라!!!

초대장은 내가 나눠 주겠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