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happen ??

SK SIP 정보 획득 법

[아이폰4] 아이폰으로 SKbroadband 인터넷전화 SIP 활용하기

글쓴이 : 좀비눈깔 날짜 : 2011-01-07 (금) 21:47 조회 : 1539 추천 : 0 비추천 : 0

글주소 :
가끔 전화 받기 매우 귀찮기도하고, 전화를 받기 위해서 전화를 가져오기도 매우 귀찮습니다.
또, iPhone이 있는 저는 인터넷 전화기가 아닌 iPhone으로 전화를 걸고 받고 싶었죠.

하지만, 커다란 장벽이 있었습니다.
SKbroadband에서 인터넷전화 9월 이후 가입자는 SIP 비밀번호가 가입자번호가 아닌 임의 숫자,문자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전화 모뎀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서 알아낼 수 있었지만 이 것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볼 수 없게 막았습니다.

털썩.....................

하지만 삼성 와이즈 070의 경우는 고객센터에 SIP 정보를 요구하면 바로 알려준다고 하지만,
반면 SKbroadband 고객센터에 수차례 전화를 해서 요구했지만, 보안상, 규정상 알려줄 수 없다는 대답만 계속....


젠장 역시 통신 3사가 제일 큰 문제입니다. 폐쇄적으로 운영하는 이 구조 정말 빨랑 하루 빨리 고쳐져야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물러설 수 없습니다.
몇시간동안의 삽질 끝에 소중한 SIP 계정 암호를 알아 냈습니다.
방법은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서 암호를 가리지 않은 부분이 있더군요.

SK broadband 인터넷 전화 SIP 계정 암호 알아내기!

1. 컴퓨터를 인터넷 전화 모뎀 뒤에 연결해 줍니다.

2. 인터넷 창을 열고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3. ID : root , Password : skb_ipdcp 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4. 접속하셨으면, 메뉴에서 Configuration - Admin 을 클릭해줍니다.

5. Configuration 부분에서 Save to Board로 되어있는 것을 Save to File로 바꾸어주고 Save를 누르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해당 파일을 저장합니다.

6. 다운로드 받은 igwpricf.da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7. 메모장으로 열었으면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주면 자기 본인 070 번호와 -70 이라는 숫자 사이에 SIP 계정 암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메모장에서 서식 - 자동 줄바꿈을 체크해주세요!)

위의 방법을 통해서 SIP 계정 암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암호를 알아내셨으면 다음으로 소프트폰을 설정해 줍니다.
소프트폰 설정 방법은 x-lite로 설명하겠습니다. (다운로드 : http://www.counterpath.com/x-lite-download.html)

1. 우선 위의 SIP 암호를 알아내는 방법에서 모뎀의 관리페이지로 들어가 VOIP - SIP config 로 들어갑니다.

2. SIP Server Settings 부분에서 Server IP Address 와 SIP Domain Name에 해당하는 부분을 잘 적어둡니다.
   (위의 이미지를 따라 적으시면 안됩니다. 직접 찾아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용자마다 모두 설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3. 이제 소프트폰 프로그램인 x-Lite를 실행합니다.

4.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를 눌러 SIP Account setting을 눌러줍니다.

5. Add를 누르고 아래와 같이 적어줍니다.

저의 경우 예를 들자면, (뒷자리 또는 암호는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Display name : 0708729****
User name : 0708729****
Password : ************
Auth user name : 0708729****
Domain : skbroadband.com
proxy : 116.124.***.***
이렇게 적어 주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auth user name 부분에서 먼저 본인의 070 번호를 써보시고 실패하는 경우 가입서비스 번호로 입력해봅니다. 가입서비스 번호는 https://taps.skbroadband.com/ 로 들어가 아이디는 070번호를 입력하고 암호는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해 로그인 한 후 고객관리로 들어가면 가입서비스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6. 저장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컴퓨터를 통해서도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SKbroadband 의 경우는 1전화 1회선만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집의 인터넷 전화는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x-lite 설정과 같이 iPhone 또는 스마트폰의 SIP 설정도 역시 똑같이 설정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기에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하루 빨리 Skbroadband든 인터넷 전화를 제공하는 업체 모두 SIP 계정 정보를 공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길어졌네요.